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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증/이것저것

지루함은 아이들에게 좋다

by 너도알고나도알고 2020. 5.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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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루함은 감정적인 상태이며 일시적이다. 지루한 사람은 불쾌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일을 완성하는데 관심이 없고, 주의를 기울이는데 문제가 있다.

지루함을 느끼는 사람은 할 수 있는 일이 있고, 그들은 단지 활동에 참여할 수 없거나 참여하지 않을 뿐이다.

지루함은 휴식과 영양 부족, 정신적 자극의 부족 또는 너무 많은 반복에서 올 수 있다.

보상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사람들, 즉 만족감을 느끼기 위해 지속적인 자극이 필요한 사람들은 지루해할 위험이 더 크다.

일이 충분히 자극적이지 않고, 일이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쉬우며, 활동에 의미와 도전이 부족면 사람은 지루해질 수 있다.

통제력 부족은 지루함을 유발할 수도 있다. 한 연구에서 학생들은 어른들이 여가 활동을 선택할 때, 그들 자신의 것을 만들 수 있는 시간보다 더 지루함을 보여주었다.

 

지루함의 장점과 단점

지루함은 창의력을 이끌어낼 수 있다. 한 연구의 참가자들은 지루한 과제를 수행한 후 더 다양한 생각을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항목에 대한 여러 용도 찾기, 관련 없는 생각들 간의 연결고리를 만들고 여러 개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생성.또 다른 연구에서 참가자들은 창의적인 과제를 완성하기 전에 콩을 색깔별로 분류하는 지루한 활동을 완료하거나, 재미있는 공예 활동을 완료해야 했다.콩을 분류해야 하는 참가자들은 창의적인 과제에 앞서 공예 활동을 한 참가자들보다 더 좋은 품질과 아이디어의 양을 보여주었다.지루할 때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기 때문에 창의력이 생겨난다. 창의성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도전이다.지루함은 또한 집중력과 주의력을 키울 수 있다. 지루할 때 즐거움을 주고 주의를 분산시키기 위해 전자 기기에 의존하는 것은 쉽지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전자 기기가 지루함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는 것을 보여준다.사실, 우리의 장치와의 "쉬운" 참여는 우리의 집중력, 업무 집중력 그리고 흐름을 찾는 능력을 감소시킨다.지루함을 안고 앉아 그것을 해결하는 것은 힘들거나 단조로운 일을 통해 집중과 인내를 할 수 있도록 우리 자신을 훈련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우리가 외부 자극이 없을 때 마음속의 다른 곳으로 가도록 가르친다. 즉, 우리의 마음은 운동을 하게 된다. 지루함은 우리에게 좋고 당신의 아이에게도 좋다.

지루함 해결책

당신의 아이가 지루함을 느끼고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당신은 아이를 즐겁게 해주지 못하는 것에 죄책감을 느낄 필요가 없다.대신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해 생각해 보라.모든 것이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의 아이가 배고프거나 피곤하지 않은지 확인한다. 그것은 지루함이 아니라 단지 활동에 참여하기 위한 에너지의 부족이다.많은 사람들이 통제 불능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어떻게 당신의 아이에게 새로운 일상적인 선택을 제공할 수 있는지 보라. 예를 들어, 저녁 식사 메뉴나 학교 공부 순서 등.

 

자녀들을 위한 이 "경험"을 중단해야 할 의무나 책임감을 느끼지 말라. 아이들은 지루함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함으로써 내부 자원인 주의, 자기 조절, 창의성을 개발할 수 있다.아이에게 지루함과 함께 오는 감정을 두려워하지 말고 기대감을 불러 일으켜라. 지루함은 변화가 필요하다는 신호이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참여할 아이디어를 선택하도록 돕는다. 아이에게 아이가 선택한 것에 책임을 지도록 해라.  아이가 선택할 수 있는 아이디어로 지루함을 만들도록 해라.

 

지루함은 때때로 시작의 어려운 부분을 극복하는 것이다. 당신의 아이는 지루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단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를 뿐이다. 아이가 일을 해결하고 시작하도록 도와라.우리의 관심은 모바일 기기가 쉽게 주의를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빼앗긴다. 가족과 타이머를 설정하고 장치를 끄고 모두 20분 동안 의미 있는 일에 참여해라. 창조성이 우주에 나타나다. 만약 네가 그들을 계속 방해한다면, 너는 네가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 절대 모를 거야.

 

동기부여를 탐구하는 심리학자 헤더 렌치는 지루함이 우리가 같은 오래된 고랑을 쟁기질하는 것을 멈추게 하고, 새로운 목표를 찾거나 새로운 영역이나 아이디어를 탐구하도록 강요한다고 말한다. 그것을 거부하기보다는 그것을 이용하여 당신과 당신의 아이들이 무엇을 창조할 수 있는지 를 알아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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