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이것저것

남성 유행 패션 트렌드

by 너도알고나도알고 2020. 3. 20.
반응형

 

만약 당신이 그레이트 개츠비나 피키 블라인더스의 팬이라면 당신은 1920년대 남성 패션의 날렵한 스타일에 익숙할 것이다. 우리에게 가장 잘 차려입은 플랩퍼, 날라리 그리고 일하는 남자들을 주는 것 외에도 1920년대 남성복은 건방진 캐주얼 의상에서부터 흠잡을 데 없는 저녁 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옷 스타일에 걸쳐 있었다.

1920 년대 남성 패션은 신사에게 적합

패션 전문가들은이 10년을 1925년 이전의 두 시기로 나누었다. 1925년 이전 남성 패션은 1차 세계 대전의 잔재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았다. 그리고 1925년 포즈를 취했는데 그곳에서 남성복은 조금 덜 형식적이고 표현력이 있었다. 견고한 패턴은 체크무늬 또는 스트라이프 블레이저에 사용되었으며 줄무늬 정장은 거의 모든 사교 모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 되었다.

1920 년대 남성용 옷장마다 단골 복장이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정장은 이 기간 동안 일상적인 의복이었으며, 중산층 이상의 자존심 있는 사람은 모자 없이 집 밖에서 모험을 할 수 없었습니다! 남성용 옷장은 스타일리시한 것 외에도 사회적 위상과 부를 반영했다.

스리피스 정장

스리피스 슈트는 10 년의 노동 계급 남자를 정의했다. 어울리는 양복, 통큰 바지나 일자바지, 무늬가 있는 셔츠가 그 당시 유행이었다.

 

모자

1920년대에는 남성용 모자가 유행으로 되돌아오는 것을 보았다. 여름 복장 용 밀짚 보트 모자 나 정장용 모자처럼 다양 할 수 있습니다. 뉴스보이의 모자는 중산층을 위해 입기 쉬웠고 젠트리 멤버들은 그릇이나 호버그 모자를 썼다.

액세서리

포켓 스퀘어, 가죽 장갑, 지팡이는 상류층 신사들의 트레이드마크였지만 노동자 계층이 스카프나 소중한 포켓 시계를 착용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다. 탈부착식 칼라는 10 년 초에 매우 인기가 있었지만 결국 번거롭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일반 부착 칼라로 교체되었습니다.

격식 있는 옷차림

오늘날과 달리 1920년대에는 남성용 정장과 적절한 정장 사이에 쉽게 교차되는 크로스오버가 있었기 때문에 정장을 입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공식 행사에서는 남성들이 드레스 셔츠, 나비넥타이, 포켓 스퀘어를 매치한 턱시도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공식적인 복장은 또한 그들의 집에서 열리는 저녁 파티까지 연장되었기 때문에, 남자들은 공식적인 복장을 두 세트 즉 하나는 아침에 하고 하나는 밤에 입는다.

수영복

남자 수영복은 1920년대에 훨씬 더 많은 피부를 보이기 시작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셔츠 없이는 물속으로 들어가지 않았다. 10년 후 전문 수영선수들은 더 많은 이동의 자유를 허용하기 위해 셔츠를 줄였고 경주 중에 바닥을 잃지 않도록 벨트가 달린 반바지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패턴과 재료

이 10년 전에 만들어진 양복들은 답답하고 부피가 큰 것들이었다. 그러나 양모나 트위드 같은 새로운 직물이 발견되면서 양복을 제작하는 것이 더 쉬워졌다. 그 후 10년 동안 부의 표시로 가는 세로 줄무늬와 체크무늬 블레이저를 입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다.

코트

마지막으로 고전적인 외투를 언급하지 않고는 1920년대에 대해 말할 수 없다. 이 코트는 세 벌의 정장을 모두 덮고 대부분의 두꺼운 양모나 털을 만들었기 때문에 추위를 피하고 사회적 지위를 전달하는 이중 의무를 수행했다.

코트를 소유하는 것은 당신이 사회에서 잘 지내고 있다는 신호였다. 어떤 남자에게도 멋진 모습!

1920년대를 오늘로 끌어내기

만약 당신이 당신의 옷장 또는 의상 아이디어를 들여다보는 것에 이 10년을 조금 더 끌어오려고 한다면 레이어링이 당신의 외모를 바로 잡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기억하라. 어디에 사느냐에 따라 복장을 선택할 때 조심해라 1920년대 의상은 꽤 더워질 수 있다!



반응형

댓글